검색

한양대 세계 뇌주간 기념 강연회

2019년 3월 11일~3월 17일(매년 3월 3째 주)은 세계 뇌주간(World Brain Awareness Week)으로 지정되어 전 세계에서 뇌와 관련된 무료강연회가 개최됩니다. 한양대학교 생체공학과에서는 2012년부터 8년 째, 한양대학교 학생 및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뇌과학과 뇌공학 무료 교양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 강연회는 <뇌과학이 바꿀 인류의 미래>를 주제로 하여 활발하게 뇌과학/뇌공학 연구를 진행하시는 세 분의 저명한 교수님들을 모셨습니다. 우선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을 진단에 도입한 가천의대 길병원 신경외과 김영보 교수님께서 <인공지능과 뇌과학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해 주실 예정입니다. 이어서 최근 뇌 내의 도파민 농도를 정확하게 읽어내는 방법을 개발하여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한양대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장동표 교수님께서 <뇌조절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재미난 강연을 준비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뇌를 바꾼 공학, 공학을 바꾼 뇌>, <바이오닉맨> 등 베스트셀러의 저자이자 최근 식물인간 상태의 환자와 뇌파로 의사소통에 성공하여 주목을 받은 한양대 생체공학과 임창환 교수님께서 <뇌-컴퓨터 인터페이스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해 주시겠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조회 4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한양대 뇌공학연구센터 연구재단 미래뇌융합기술개발사업 대거 수주

한양대 뇌공학연구센터 소속 교수 4인이 2021년 한국연구재단의 미래뇌융합기술개발사업을 대거 주수하였습니다. 참고로 2021년 미래뇌융합기술개발사업은 4개의 총괄과제로 구성되는데 한양대 뇌공학연구센터 소속 교수진 4인이 과제를 수주하였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장동표 교수: 복합형 웨어러블 시스템 기반 장시간 뇌기능 Event 및 Rhy

한양대학교 뇌공학연구센터 브로슈어

한양대학교 뇌공학연구센터의 브로슈어가 나왔습니다. 저희 센터의 현황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며 자유롭게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